자주묻는 질문

· 고객 여러분들이 자주 문의하시는 질문과 답변을 정리하였습니다.

· FAQ검색을 이용하시면 궁금하신 내용을 보다 빠르게 편리하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.

· FAQ로도 궁금증을 해결하지 못하신 경우에는 마이단비 > 문의하기를 신청하시면 맞춤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자주묻는 질문 검색검색하고자 하는 단어를 입력하시면 해당 단어와 관련된 FAQ를 찾아드립니다.

찾기

FAQ TOP3

주문/결제 배송

번호 분류 제목
1 주문/결제 배송 상품 구매는 어떻게 하나요?

1. 회원가입

회원가입(무료)을 하신 후 상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.

※ 비회원은 가격비교만 할 수 있습니다.

 

2. 구매

해당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신 후 구매하기를 누릅니다.

 

3. 결제

상품을 선택하신 후 신용카드 결제, 무통장 입금 2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결제하시면 구매가 완료됩니다.

 

4. 상품 수령 방법

1) 현장 수령 : 결제 확인 후 SMS로 상품교환권이 발송됩니다.

판매점을 직접 방문하여 발급 받은 상품교환권을 인증 한 후 해당 농자재를 수령합니다.

2) 택배 수령 : 택배로 상품을 배송 받습니다.


2 주문/결제 배송 비회원은 구매가 안 되나요?

비회원은 농자재 가격비교만 가능합니다. 농자재 구매, 역경매 장터, 농자재 판매점 찾기 등은 회원 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※ 회원가입(무료)을 원하신다면, 이곳을 클릭하세요.

3 주문/결제 배송 장바구니란 무엇인가요?

장바구니란, 농업혁명단비에 등록된 상품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한 곳에 상품을 모아 담는 기능입니다. 장바구니를 이용하면 원하는 상품을 한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.

4 주문/결제 배송 장바구니에 담는 수량에 제한이 있나요?

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는 상품의 수량에는 제한이 없습니다.

다만, 상품마다 구매제한 수량이 다를 수 있으므로 구매 전 사용조건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담은 상품은 품절 또는 판매가 종료되기 전까지 보관됩니다.

 

※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은 선택구매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.

5 주문/결제 배송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?

농업혁명단비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장바구니 버튼을 통해 담은 상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6 주문/결제 배송 상품을 구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농업혁명단비 홈페이지에서 원하시는 상품을 선택하여 "구매하기"를 클릭 후, 원하시는 결제수단을 선택하고 결제 /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1)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원하시는 옵션을 선택 후 [구매하기]를 클릭하세요.

2) 상품을 수령하실 배송지 정보와 원하시는 결제수단을 선택하려 결제,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※ 장바구니 기능을 활용하여 여러가지 상품을 한꺼번에 결제할 수 있습니다.

※ 신용카드/무통장입금의 방법으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.

7 주문/결제 배송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받나요?

현금영수증은 가상계좌 결제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무통장입금 이용시,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
■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혜택을 위한 필수 정보

- 무통장입금 결제 시, 결제창 내 '현금영수증 발행'란에 '예'를 선택하여야 합니다.

- 국세청 홈페이지(www.taxsave.go.kr)에 최초 1회 반드시 가입하셔야 합니다.

※ 현재 국세청 사이트에 미가입 중이라 해도 회원 가입 후 24시간 후에는 기존에 발급받은 영수증 조회 및 혜택은 모두 소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■ 현금영수증 거래내역 조회 및 영수증 출력 방법

- 마이쿠팡>주문목록 >주문상세 보기에서 영수증을 확인/출력 하실 수 있습니다.

- 2015. 07. 16 이전 주문은 구매 후 고객님의 이메일로 LG U+ 또는 KCP에서 발송된 결제 안내 메일 내

'영수증 보기' 버튼을 클릭하여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.

※ 무통장입금으로 결제 시 KCP, 실시간 계좌이체로 결제하셨을 경우 LG U+에서 결제 메일을 발송해 드립니다.

- 국세청 홈페이지(www.taxsave.go.kr)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.

로그인 후, '사용내역 조회 > 개인소득공제용' 메뉴에서 현금영수증 거래내역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.

※영수증 조회는 대금 결제 후 (대금 송금 후) 24시간 이후에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.



8 주문/결제 배송 SMS로 전송되는 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?

회원정보에 등록되어 있는 휴대폰번호로 주문정보, 배송정보 등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.

 

■ 주문관련 SMS 서비스 : 상품교환권 / 주문 / 배송정보 안내

① 구매완료 안내 : 구매완료 시, 구매정보 및 상품교환권 번호 안내

② 배송안내 : 배송상품 출고 시, 배송 택배사 및 운송장번호 안내

③ 상품교환권 유효기간 안내 : 상품교환권의 사용종료 예정일 및 사용 독려 안내 등

그 외, 1:1 문의의 답변 등록 알림 등 서비스 이용 확인, 안내에 대한 문자 서비스가 제공됨

 

■ 광고성 SMS 서비스 : 쇼핑정보 / 이벤트 정보 안내

① 추천 상품 및 이벤트 안내 : 고객님께 필요한 농업혁명단비의 농자재 정보 및 이벤트 정보 안내

 

※ 고객님의 휴대폰번호가 정확하지 않거나, 핸드폰 수신이 불가능한 상태, SMS차단 기능이 설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SMS가 정상적으로 수신되지 않을 수 있으니,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9 주문/결제 배송 신용카드 결제 후 할부개월 수를 변경할 수 있나요?

신용카드 결제 후 할부 개월 수 변경은 불가능하니 신중히 결제해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결제완료 후 할부 개월 수 변경을 원하신다면, 주문취소 후 다시 결제하셔야 합니다.

10 주문/결제 배송 결제 가능한 신용카드가 궁금합니다.

농업혁명단비에서 결제 시 사용 가능한 카드는 아래와 같습니다. 

  • 신한카드
  • 현대카드
  • 롯데카드
  • 외환카드
  • 삼성카드
  • 국민카드
  • 비씨카드
  • 농협카드
  • 하나SK카드
  • 씨티카드
  • 우리카드
  • 광주카드
  • 수협카드
  • 전북카드
  • 제주카드
  • KDB산업은행카드
  • 신협카드
  • 우체국카드
  • MG새마을카드
  • 해외카드
  • 은련카드
  • 하나비씨카드 

 

11 주문/결제 배송 무통장(가상계좌)입금은 무엇이며,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?

무통장입금이란 주문 시 발급받은 일회성 가상계좌로 결제금액을 입금하는 방법으로,

주문할 때마다 새로운 계좌번호가 부여됩니다.

발급받은 가상계좌 번호로 은행창구, ATM기기, 계좌이체, 폰 뱅킹, 인터넷뱅킹 등으로 입금이 가능하며, 입금자 이름과 상관없이 금액만 일치하면 정상 입금처리 됩니다.

 

※ 주문 후 입금기한(24시간) 이내에 입금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됩니다.

단, 24시간 이내 판매가 종료되는 상품인 경우 판매종료시간까지 입금하셔야 합니다.

12 주문/결제 배송 무통장(가상계좌)입금이 가능한 은행을 알고 싶습니다.

무통장(가상계좌)입금 가능한 은행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NH 농협
  • 기업은행
  • KB국민은행
  • 수협중앙회
  • 우리은행
  • SC제일은행
  • 신한은행
  • 부산은행
  • 광주은행
  • 우체국
  • KEB 하나은행
  • 대구은행
  • 경남은행

13 주문/결제 배송 무통장(가상계좌)입금은 주문 후 언제까지 입금해야 하나요?

무통장(가상계좌)입금은 주문완료 후 24시간 이내 입금해야 합니다.

입금기한 내 입금확인이 되지 않은 주문 건은 자동 취소됩니다.

 

※ 반드시, 주문금액과 동일한 금액으로 입금해 주시기 바랍니다.

14 주문/결제 배송 무통장(가상계좌)입금을 했는데, 입금확인은 어디서 하나요?

무통장(가상계좌)로 입금한 경우, 최대 10분 이내 [마이페이지 > 주문목록/배송조회]에서 입금확인이 가능합니다.

입금완료 시, 마이페이지의 진행상황이 "입금대기중"에서 "결제완료" 상태로 변경됩니다.

 

※ 입금완료 후 장시간이 지났음에도 "입금대기중"으로 확인된다면 또는 고객센터(☎042-716-0074)로 문의 바랍니다.

15 주문/결제 배송 무통장(가상계좌)입금으로 주문했는데, 다른 은행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?

주문완료 이후에는 다른 은행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.

다른 은행으로의 입금을 원하신다면 주문취소 후 다시 주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16 주문/결제 배송 무통장(가상계좌)입금할 때, 주문자와 다른 이름으로 입금해도 되나요?

무통장(가상계좌)입금 시, 주문자명과 입금자 명이 달라도 입금금액만 일치하면 정상 입금 처리됩니다.

 

주문번호 당 1회의 고유 가상계좌가 발급되고 있어 입금계좌와 입금금액이 일치할 경우

입금자명에 관계없이 정상 입금 처리됩니다.

17 주문/결제 배송 무통장(가상계좌)입금은 주문 후 언제까지 입금해야 하나요?

무통장(가상계좌)입금은 주문완료 후 24시간 이내 입금해야 합니다.

입금기한 내 입금확인이 되지 않은 주문 건은 자동 취소됩니다.

 

※ 주문완료 후 24시간 이내 입금해야 하며, 입금기한 내 입금확인이 되지 않은 주문은 자동 취소됩니다.

(단, 24시간 이내 판매가 종료되는 상품인 경우 판매종료시간까지 입금하셔야 합니다.)

※ 반드시, 주문금액과 동일한 금액으로 입금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18 주문/결제 배송 무통장(가상계좌)입금 시 수수료가 부과되나요?

고객님께서 이용하시는 은행사 및 개인 이용 현황에 따라서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.

19 주문/결제 배송 무통장(가상계좌)입금가 기억나지 않아요. 어디에서 확인 할 수 있나요?

무통장(가상계좌)입금은 [마이페이지 > 주문목록/배송조회]에서 주문번호를 클릭,

하단의 "결제정보"를 통해 입금은행, 입금계좌, 입금금액, 입금기한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※ 주문완료 후 24시간 이내 입금해야 하며, 입금기한 내 입금확인이 되지 않은 주문은 자동 취소됩니다.

※ 입금 시, 주문금액과 동일한 입금금액만 입금이 가능합니다.

20 주문/결제 배송 무통장(가상계좌)입금으로 주문한 후, 입금 전 주문취소를 원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[마이페이지 > 주문목록/배송조회]에서 주문 취소를 신청하면 접수 확인 후 구매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.

21 주문/결제 배송 무료배송은 어떻게 받나요?

무료배송은 상품 또는 이벤트 시기별로 다르게 적용됩니다.

무료배송 조건은 상품 상세 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으니, 상세 페이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※조건부무료배송은 해당 조건 이상의 금액을 구매해야 무료배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U��h�2�^�

22 주문/결제 배송 착불 배송이란 무엇인가요?

착불 배송이란, 고객님께서 상품의 배송비를 택배기사에게 바로 지불하시는 방법을 말합니다.

착불 배송 상품을 구매하신 경우에는 상품 수령 시, 택배기사에게 바로 택배비용을 지불하셔야 합니다.

23 주문/결제 배송 주문한 상품은 언제 배송되나요?

주문하신 상품은 결제완료 후 상품 상세정보에 약속된 배송일까지 배송해드립니다.

농업혁명단비는 현재 판매처 상황에 따라 배송일을 안내드리고 있어, 주문 시점에 따라 배송일을 약속드리고 있습니다.

24 주문/결제 배송 휴일에 상품을 받을 수 있나요?

상품의 배송은 택배 서비스가 운행되는 평일과 토요일에 진행되고 있어, 일요일, 공휴일 배송이 불가합니다.

25 주문/결제 배송 상품을 직접 방문하여 수령할 수는 없나요?

농업혁명단비는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에 대한 판매방법에 따라 현장수령과 택배수령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. 등록된 농자재 중 현장수령 하는 상품에 한해서만 직접 방문하려 수령할 수 있습니다.

26 주문/결제 배송 배송비는 얼마인가요?

배송비는 상품에 따라 각각 다르게 부과되며, 상품의 종류(부피, 무게)와 판매자와 택배사간의 계약조건 등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.

구매를 원하시는 상품의 배송비는 상품 설명 내 "배송비용"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27 주문/결제 배송 부재중으로 상품이 반송된 경우,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나요?

고객 부재로 반송되거나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여 반송된 상품의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.

28 주문/결제 배송 배송지를 미리 저장해 놓을 수 있나요?

[마이페이지 > 회원정보 관리]의 "배송지 관리"를 클릭하여 배송지 추가 및 등록된 배송지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.

29 주문/결제 배송 주문한 내역은 어디에서 확인하나요?

주문 내역은 [마이페이지 > 주문목록/배송조회]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30 주문/결제 배송 주문/결제 시, 현금영수증 발급 신청을 하지 못했어요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결제일 다음날부터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직접 현금영수증을 발행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 

[발급방법]

①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로그인 후, "소비자 > 자진발급분 사용자등록" 메뉴 클릭

② 결제금액, 승인번호 입력

③ 위 정보 입력 후 '조회' 버튼 클릭하여 내역 확인 후 "등록" 버튼 클릭

④ 현금영수증 자진발급 등록 완료

 

[참고사항]

∙ 현금영수증은 무통장입금 결제 이용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∙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서 발급내역 조회는 대금 결제 후(대금 송금 후), 24시간 이후에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.

받습니다

31 주문/결제 배송 주문한 상품을 취소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마이페이지 > 구매목록에서 아래와 같이 주문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.

(계좌 환불 시에는 회원과 동일한 명의로만 환불신청이 가능합니다.)

 

[택배수령 상품]

1) 배송준비중 : 상품이 발송되기 전으로 '주문취소' 버튼 클릭으로 배송 전 취소가 가능합니다.

 

2) 상품출고대기 : 판매업체에서 고객님의 주문내역을 확인한 상태로, 출고 중지요청 신청이 가능합니다.

즉각적인 취소가 어려우며, 상품이 출고되었을 경우에는 취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.

 

※ [마이페이지 > 취소/반품/교환] 신청에서 출고중지요청 버튼 클릭

 

3) 상품출고, 배송중, 배송완료 : 이미 상품이 발송되어 상품 수령일 다음날로부터 7일 이내 [마이페이지 > 취소/반품/교환] 신청에서 반품요청 버튼을 클릭하여 반품 접수가 가능합니다.

 

[현장수령 상품]

 

마이페이지 > 구매목록에서 '주문취소' 버튼을 클릭하여 취소 신청이 가능합니다,

교환/반품/AS

번호 분류 제목
1 교환/반품/AS 구매한 상품을 반품/교환/환불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■ 취소/교환/반품 신청 방법

· 주문접수, 결제완료 시점에서는 온라인상에서 바로 취소가 가능합니다.

· 그 이후 단계(발송준비, 발송완료)에서는 온라인상에서의 취소가 불가하므로, 반품/교환으로 신청하셔야 합니다.

· 반품/교환 신청 접수 후에 필요한 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님께 별도의 전화를 드리게 되며, 전화상담 후에 반품/교환이 최종 결정됩니다.

· 반품/교환시 구매 할 때 사용하셨던 할인쿠폰은 재사용이 불가합니다.

· 여러 상품을 함께 구매하신 하나의 주문건에서 일부 상품만을 주문 취소하실 경우,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 

취소/교환/반품 신청 후 영업일기준 1~2일이내 [마이페이지 > 주문취소/반품/교환 > 처리현황] 을 통해 진행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.

 

■ 교환/반품 가능 기간

① 구매자 단순변심 : 물품 수령일 다음 날로부터 7일 이내

② 표시, 광고 상이, 물품 하자 (초기 불량) :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2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

 

■ 교환/반품 배송비 관련

① 단순변심에 의한 교환/반품시 발생되는 배송비는 고객 부담으로 상품에 따라 반품 상자에 동봉하여 보내주시거나 판매업체 계좌로 입금해 주세요.

 

② 구매제품이 초도 불량 상품일 경우, 판매업체에서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오며 반품 및 입고 확인 후 환불이 진행 됩니다.

■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한 경우

①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/훼손된 경우

② 소비자의 사용/소비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

③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

④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

⑤ 판매/생산방식의 특성상, 교환/반품 시 판매자 에게 회복할 수 없는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(주문 접수 후 개별생산, 맞춤 제작 등)

 

■ 교환/반품 철회 및 수정 관련

반품 또는 교환 접수이후에는 마이페이지를 통한 교환/반품 취소 및 수정이 어려울 수 있어,

고객센터로 문의를 부탁드리겠습니다.

2 교환/반품/AS 무료로 배송받은 상품을 반품 시, 반품 배송비는 어떻게 되나요?

배송된 상품에 하자가 있거나 상품의 정보가 상이한 경우, 반품비 부담 없이 착불로 반품하실 수 있습니다. 단, 단순변심 등의 사유로 반품 시에는 배송비용이 부과됩니다.

(반품 상품에 동봉 또는 업체 계좌로 입금 가능)

3 교환/반품/AS 반품/교환/환불이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어디서 확인 하나요?

[마이페이지 > 주문취소/반품/교환 > 처리현황] 탭에서 취소 및 반품 진행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
4 교환/반품/AS 상품의 반품 또는 교환이 가능한 기준이 따로 있나요?

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′에 의거하여 상품 수령 익일부터 7일 이내 한해 반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 

반품이 가능한 경우

- 구매자 단순변심 : 물품 수령 후 다음날로 부터 7일 이내

- 표시, 광고 상이, 물품 하자 (초기 불량) :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2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

 

반품이 불가능한 경우

- 상품 및 구성품을 분실하셨거나,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/고장/오염의 경우

- 고객님의 사용, 시간경과,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(계절상품등)

- 포장을 개봉하여 사용, 장착하시거나 설치가 완료되어 상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

(단,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을 개봉한 경우는 제외)

- 주문 제작 상품 또는 고객님의 요청에 의해 상품 사양이 변경된 경우

- 상품의 택(tag) 제거 / 라벨 및 상품 훼손으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

 

 

교환 신청 기간

 

- 구매자 단순변심 : 물품 수령 후 다음날로부터 7일 이내

- 표시, 광고 상이, 물품 하자 (초기 불량) :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2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

교환 불가 사유

 

- 상품 및 구성품을 분실하셨거나,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/고장/오염의 경우

- 고객님의 사용, 시간경과,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(계절상품등)

- 포장을 개봉하여 사용, 장착하시거나 설치가 완료되어 상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

(단,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을 개봉한 경우는 제외)

- 주문 제작 상품 또는 고객님의 요청에 의해 상품 사양이 변경된 경우

- 상품의 택(tag) 제거 / 라벨 및 상품 훼손으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


적립금/쿠폰

번호 분류 제목
1 적립금/쿠폰 쿠폰은 어떻게 사용하나요?

주문/결제 페이지의 '쿠폰할인 조회 및 적용' 버튼에서 적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선택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

2 적립금/쿠폰 한 상품에 여러 쿠폰을 적용할 수 있나요?

한 상품에는 한 개의 할인쿠폰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.

3 적립금/쿠폰 쿠폰의 유효기간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?

할인쿠폰의 유효기간은 [마이페이지 > 쿠폰]에서 확인 가능하며, 쿠폰 별로 유효기간은 상이합니다.

유효기간이 지난 이후에는 사용 및 재발급은 불가하오니, 이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.

또한, 구매상품을 취소하여 할인쿠폰이 복구된 경우, 유효기간은 연장되지 않습니다.

4 적립금/쿠폰 사용하지 않은 쿠폰이 없어졌어요.

쿠폰은 유효기간 내에만 사용 가능하며, 유효기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사용 및 재발급이 불가합니다.

쿠폰의 자세한 내역은 [마이페이지 > 쿠폰]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5 적립금/쿠폰 상품을 구매하려는데 할인쿠폰이 적용되지 않아요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마이페이지에서 쿠폰 사용조건에 부합하였는지 먼저 확인 부탁드립니다.

쿠폰 적용 시 유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.

 

[할인쿠폰 적용 시 유의사항]

· 최종 결제 금액 기준으로 쿠폰 할인 적용이 가능합니다. (적립금포함)

· 각 쿠폰별로 적용 가능한 카테고리와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.

 

쿠폰의 자세한 사용내용은 [마이페이지 > 쿠폰]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
영수증/세금계산서

번호 분류 제목

회원서비스

번호 분류 제목
1 회원서비스 농자재 찾기 서비스가 무엇인가요?

농자재 찾기 서비스는 전국의 농자재를 한곳에서 비교 검색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

 

■ 이용 방법

①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합니다.

② 다양한 옵션을 설정하여 본인에게 가장 최적화된 농자재를 선택합니다.

③ 해당 농자재를 현장수령이나 택배수령을 선택하여 구매합니다.

(현장수령과 택배수령은 해당 판매점의 설정에 따라 상이하므로 상품마다 상품 수령 방법을 꼭! 확인해주세요.)

 

■ 온라인 가격비교 이용 방법

① 구매하고자 하는 농자재를 검색합니다.

② 원하는 농자재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.

 

■ 현장수령 이용 방법

① 현장수령 가능한 상품을 선택 후 구매합니다.

② 회원님의 SMS로 상품교환권 문자가 발송됩니다.

③ 지급받은 상품교환권을 해당 판매점에서 인증 후 상품을 현장에서 수령합니다.

 

■ 농자재 가격 공유 이용 방법

① 농자재 상품 사진과 농자재 가격, 판매점 사진과 판매점 주소를 농업혁명단비에게 보냅니다. (*자세한 내용은 [농업혁명단비 네이버 카페 > 단비 공지사항]에서 확인해보세요)

② 이와 같은 방식으로 농업혁명단비 회원들이 공유한 농자재 및 판매점 정보는 ‘농자재 찾기’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2 회원서비스 [현장수령] 상품교환권은 어떻게 사용하나요?

상품교환권은 SMS를 통해 발급되며, 발급 받은 상품교환권에 나타나는 매장 방문 후 상품교환권을 제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상품교환권 사용방법

① 구매 후 SMS로 발급받은 상품교환권의 번호와 해당 상품에 대한 매장을 확인해주세요

②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매장을 방문하여 상품교환권을 제시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 

※ 배송상품은 상품교환권 번호가 제공되지 않으며, 구매 시 등록한 배송지로 자동 배송됩니다.

3 회원서비스 [현장수령] 주문 전, 상품에 대해서 문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상품에 관한 상세 내용은 상품 상세페이지 구매정보 및 안내사항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.

 

상품 상세 페이지에 표시되지 않은 내용인 경우에는 상품상세 페이지 내 Q&A란에 문의 내용을 남겨주시면, 판매자가 확인하여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.

4 회원서비스 [현장수령] 매장의 위치는 어디서 확인하나요?

현장수령하는 농자재를 구매 하시면 상품교환권에 해당 농자재 판매점 주소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
상품 교환권은 [마이페이지] -> [주문목록/배송조회] -> [주문상세보기] 페이지에서 상품교환권을 문자 발송시키는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. 

5 회원서비스 휴대폰 번호를 변경했습니다. 변경된 휴대폰으로 상품교환권을 다시 받을 수 있나요?

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었다면 [마이페이지 > 회원정보수정]에서 변경된 휴대폰 번호를 인증하신 후, 이용하시면 변경된 휴대폰 번호로 상품교환권을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6 회원서비스 상품교환권에 대한 정보는 어디서 확인 가능한가요?

상품교환권 정보는 구매상품의 컨텐츠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.

컨텐츠는 [마이페이지 > 주문목록]에서 해당하는 상품이미지를 클릭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.

7 회원서비스 역경매 서비스가 무엇인가요?

농자재 역경매 서비스는 농업인이 원하는 농자재를 입찰 등록을 할 경우 판매상들이 역으로 경매에 참여하여 대량의 농자재를 보다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

 

■ 이용 방법

① 원하는 농자재를 [마이페이지 > 역경매 신청]에서 품명부터 수량, 결제 방법까지 옵션들을 설정합니다.

② 소비자가 직접 낙찰자를 선정 후 해당 농자재를 결제합니다.

③ 결제 후 해당 농자재를 낙찰자로부터 수령합니다.

 

8 회원서비스 농자재 판매점 찾기 서비스가 무엇인가요?

농자재 판매점 찾기 서비스는 농자재 판매점의 위치와 취급품목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

 

■ 이용 방법

① ‘농자재 판매점 찾기’ 서비스에서 알아보고자 하는 농자재를 ‘농자재 판매점 찾기’페이지 상단의 ‘취급품목’에서 선택합니다.

② 지역 카테고리나 지도를 마우스로 조절하여 회원님이 구매하고자 하는 판매점을 검색합니다.

③ ‘상세보기’를 클릭하여 판매점의 위치와 취급품목을 확인합니다.

기타문의

번호 분류 제목
1 기타문의 회원가입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?

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.

 

농업혁명단비 홈페이지 상단의 회원가입을 클릭하여, 가입자의 회원정보 및

이용약관, 개인정보 수집 이용약관에 동의 후 [회원가입하기]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.

 

※ 가입하신 아이디(이메일)로 구매 및 취소 등의 중요한 주문정보를 보내드리고 있으므로 반드시 실제 이용하고 계신 가입자 본인의 정보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.

※ 보다 안전한 정보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는 영문 + 숫자를 혼합한 8자리 이상으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.

2 기타문의 아이디가 기억나지 않아요.

[로그인 > 아이디 찾기]에서 본인확인 후 아이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
3 기타문의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.

[로그인 > 비밀번호 찾기]에서 본인확인 후 이메일을 통해 비밀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[비밀번호 확인 방법]

1) 본인의 이름과 아이디(이메일)를 입력한 뒤 [비밀번호 찾기]를 클릭합니다.

 

2) e-mail 확인

이메일로 전송된 비밀번호 변경 메일의 링크를 통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※ 비밀번호 재설정 이메일은 24시간동안만 유효합니다.

 

3) 비밀번호 재설정

메일에 표시된 ‘비밀번호 변경’ 링크를 통해 해당 페이지로 이동 후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.


4 기타문의 회원정보 변경은 어디서 하나요?

농업혁명단비 홈페이지(PC) 로그인 후 상단의 마이페이지에서 [회원정보 관리 > 개인정보 확인/수정]에서 직접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■ 변경할 수 있는 정보

아이디(이메일 주소), 이름(개명), 휴대폰 번호, 비밀번호

※ 배송지 정보는 [회원정보 관리 > 배송지 관리]에서 직접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.

※ 이메일 주소 및 휴대폰번호로 구매 및 취소, 쿠폰번호 등의 중요한 주문정보를 보내드리고 있으므로 반드시 실제 이용하고 계신 가입자 본인의 정보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.

※ 보다 안전한 정보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는 영문 + 숫자를 혼합한 8자리 이상으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.

5 기타문의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나요?

농업혁명단비의 고객센터는 오전 9시 30분 ~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.

 

농업혁명단비 고객센터 : ☎ 042-716-0074

6 기타문의 회원이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?

회원으로 가입할 경우다양한 방법의 합리적인 농자재 구매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.

회원가입 후 스마트한 농자재 쇼핑을 즐기시길 바랍니다.

 

회원가입 바로가기

7 기타문의 이미 가입된 이메일 주소라고 표시되며, 회원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.

농업혁명단비에 이미 가입된 고객이 동일한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여 사용 중인 경우로 중복되어 가입할 수 없습니다.(판매자로 등록된 이메일도 사용 불가능합니다.)

 

해당 이메일 주소로 가입된 아이디가 고객님께서 등록하신 것이라면,

[로그인 > 아이디 찾기]를 통해 가입한 정보를 확인하시어 로그인 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※ 농업혁명단비의 이메일 주소는 아이디로 활용되는 동시에 주요 서비스 관련 정보 등을 안내해 드리고 있으므로 반드시 가입자 본인 명의의 이메일 주소 사용을 권합니다.

8 기타문의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나요?

[마이페이지 > 개인정보 확인/수정]에서 이메일 주소 변경이 가능합니다.

 

※ 농업혁명단비의 이메일 주소는 아이디로 활용되는 동시에 주요 서비스 관련 정보 등을 안내해 드리고 있으므로 반드시 가입자 본인 명의의 이메일 주소 사용을 권합니다.

9 기타문의 비밀번호 변경은 어디서 하나요?

농업혁명단비 사이트 로그인 후 [마이페이지 > 개인정보 확인/수정]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. [마이페이지 > 개인정보 확인/수정]에서 현재 사용 중인 비밀번호와 원하시는 새로운 비밀번호를 '신규 비밀번호'에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시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※ 보다 안전한 정보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는 영문, 숫자, 특수문자 중 2가지를 혼합하여 6자리~15자리 이내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.

10 기타문의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?

농업혁명단비 홈페이지(PC버전)로그인 후 [마이페이지 > 개인정보수정/확인] 페이지 하단의 [회원탈퇴] 버튼을 클릭하시면 즉시 탈퇴됩니다.

 

탈퇴 전, 반드시 아래 유의사항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(회원정보 삭제는 모바일에서는 지원되지 않으니, PC로 접속 부탁드립니다.)

 

■ 회원탈퇴 시, 유의 사항

1) 회원탈퇴 후에는 구매내역 확인이 불가합니다.

2) 탈퇴 시, 보유 중인 잔여 적립금은 소멸되므로 재가입을 하시더라도 소멸된 적립금은 복구되지 않습니다.

3) 탈퇴 즉시 재가입이 가능하지만, 탈퇴 전 기존 구매내역은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.

 

※ "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 6조 (거래기록의 보존 등)"에 따라, 탈퇴 후에도 주문정보는 5년간 보관됩니다.